오늘 배운 것

오늘 처리할 이슈는 SZ-299(서버 안정화 이슈)와 SZ-264, SZ-272(FCM 알람 이슈)이다. 더 급한 것이 서버 안정화 이슈이므로 이것부터 해 보겠다. 서버 안정화에는 여러 이슈가 많은데 이걸 다 하겠다는 의미는 아니었다. 이 중에서도 HTTP를 사용하는 현재 서버가 HTTPS를 사용하도록 하는 것, 그리고 서버에 '/auth/android' API 변경사항이 반영되지 않는 문제가 제일 커서(아마도 무언가가 롤백되어서 반영되지 않는 것 같다), 이 부분을 수정하면 될 것 같다. 

 

우선 관련 포스트를 좀 참고해 보았다. 여기서는 자기가 도메인을 구매한 사이트에 가서 SSL/TLS 인증서를 받으라고 했다. 나는 porkbun이라는 사이트에서 도메인을 구매했으므로, 해당 사이트로 들어갔다. 중간에 porkbun 사이트에서 보안 강화를 위해 지문 등록이랑 2FA(two factor authentication)를 하라고 해서 그것까지 해 줬다. 

 

그리고 다른 블로그를 더 찾아보니, 구체적으로 AWS Route53 서비스를 사용해서 서버를 HTTP에서 HTTPS를 사용하도록 바꿔주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었다. 

 

그런데 내용대로 해 봤는데 안 되는 부분이 있어서, 내가 중간에 어떤 부분을 생략했는지도 모르겠다. 일단은 더 자료를 찾아봐야겠다. 구글링 하면서 다른 블로그도 찾았는데, 이 부분을 반영해 봐야겠다. 

 

 궁금한 점

1. 2FA가 정확히 뭘까?

2. 해당 과정을 잘 정리해 보자...

 

 오늘의 러닝 인증

 

+ Recent posts